안녕하세요. 관리자 koa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구글의 '통신 서비스' Google Fi 입니다.
구글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검색엔진을 제공하는 회사이지만,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내뿜고 있는 기업인데요, 그런 구글이 세계 각국의 통신사와 계약하여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통신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 것입니다.
프로젝트 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국가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서비스, 한국인들도 사용할 수 있을까?
대답은 '가능하지만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힘들다'가 되겠습니다.
구글 파이는 기본적으로 미국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발급되는 번호도 미국 전화번호이며, 미국번호를 사용한 적이 있는 구글 계정에서 주문이 가능하고, 미국에서 처음 신호를 잡아줘야 다른 국가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간단하게 사용하는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저도 파이심을 하나 구하게 되었으나 미국에서 신호를 잡지 않은 유심인 관계로 내년 7월까지 미국에 직접 가지 않는 이상 만료되는 상황입니다 ㅜㅜ
다행히도 지인 찬스를 통해 저는 데이터심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서, 정말 쓸만하다라고 생각되면 여행도 갈겸 실제로 미국을 방문해 볼 생각입니다 (두둥..)
혹시 구글 폰들만 사용할 수 있는거 아닐까?
아닙니다. 물론 구글 픽셀폰들에서는 e-sim을 통해 유심을 배송받지 않고도 활성화가 가능하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아이폰의 경우에도 아이폰 5s 이후의 기종은 imessage를 이용하기 위한 추가적인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만 제외하면 이 역시 작동됩니다.
요금제는 어떻게 될까?
구글 파이의 플랜은 매우 단순합니다.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요금제, 그리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flexible 요금제.
게다가 이 두 요금제는 함께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수록 더 저렴해 지는데요, 무제한 요금제는 $45/mo, 플렉시블은 최소 $16/mo까지 저렴해집니다.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는 50개 이상의 국가에서의 무제한 국제전화 + 문자, 그리고 22기가의 데이터(이후 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제공)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렉시블 요금제는 미국 내에서는 무제한 전화 + 문자이지만 해외에서는 1분당 1센트씩 부과되고 데이터는 기본 10기가, 이후에는 기가당 10달러가 청구된다고 합니다. 이 때 $60을 모두 지불하게 되면 무제한 요금제와 같이 제한된 속도로 무제한 제공된다고 합니다.
파이심의 국제전화 지원 국가는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이 요금제에 가입하신 분들은 FI앱을 통해 사용량을 조회하실 수 있는데요, 요금제 또한 앱을 통해 간단하게 스위칭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심과 같이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모두 미국에서만 설치를 지원하고 있으므로, 안드로이드 이용자분들은 아이피 우회, 아이폰 이용자분들은 미국 계정을 이용하셔야 Fi 앱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구글 FI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나 애플 뮤직의 가족공유처럼, 모이면 굉장히 실용적인 요금제라는 생각도 들고, 또 출장이 잦으신 분들에게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플랜으로 보이는데요, 이용하기는 쉽지 않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지금까지 관리자 koa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파이 유심 간단 개봉기가 궁금하시다면 이 포스팅을,
간단 사용기가 궁금하시다면 이 포스팅을 봐주시면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