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텐막 프로 청음 리뷰

리뷰/제품 리뷰(TECH)

by KAZE11KOA 2017. 11. 12. 18:33

본문




오랜만입니다.

이번에 텐막 프로를 구매하게 되면서 글을 써보려는데요,

사실 이번에 텐막 프로를 구매하게 된 데에는 슬픈 전설이 있습니다...

 원래 아이팟 터치 6세대와 오디오 테크니카 솔리드베이스 990is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이팟은 박살이 나고 이어폰은 단선이 났으나, 유통사인 세기전자가 평일에만 서비스센터를 운영해서 수리가 안되고 있는것이죠..(또르르ㅠㅠㅠ..) 

그런 이유로 텐막 프로를 영입하게 된 것입니다.


내부가 깔끔하지도 않고 드라이버 때문에 약간은 조잡해 보이지만

케이블 교체형을 한번 사용해 보고 싶었기도 하고, 드라이버가 2개인 cks 990is같은 청량함은 없어도 충분한 공간감은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요.


박스는 


텐막 프로 유닛

이어캡(실리콘 3 , 폼팁)

보증서(1년)

파우치(마감 잘 되어 있네요)

mmcx케이블


요러케 있었슴당.

저는 폼팁 사용이 처음이기 때문에 저음이 강해진다는 것은 플라시보 효과일줄로만 알았는데 그런건 아니었습니다.

기본 이어캡으로 노래를 들어 보았을 때, 해상력은 있지만, 고음<>저음이 너무 약하고 공간감이 없어 당황하긴 했지만, 패키지 아래에 있는 종이를 뜯어보니 폼팁이 하나 있길래 끼워본 후에 노래를 들어보니 확실히 차음성이 뛰어나져 듣기 편안했습니다.

뭐 음질이 좋아졌다..보다는

 밸런스가 잡힌느낌..?

닥터드레 투어2.0 보다는 약하지만 분명 저음도 힘있고, 고음도 어느정도 부드럽게 들립니다.

분명 이 이어폰은 4만원대가 가지고 있기에는 과분한 소리였습니다.

아마 폼팁이 차음성을 높여줘서 가능하지 않았다 싶네요.



제가 사용하던 오디오 테크니카의 솔리드베이스 cks990is는 텐막 프로처럼 두 개의 드라이버(같은 크기 수평배열)가 풍부한 저음을 낸다고 하는데 오디오 테크니카 특유의 고음+치찰음 폭발 때문에 여러방면으로 고음 빼고는 안정적이고(저음과 반주들 또한 선명하게 들립니다.) 고음이 폭발적인  성향을 가졌었습니다.


이번에 수리할 기회가 오면 반드시 폼팁도 같이 준비해서 텐막 프로랑 비교해봐야겠군요.


객관적인 평가를 내려보겠습니다.


먼저 음질은 어느정도 준수합니다.

해상력이 떨어지거나 저음이 뭉개지는 현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단, 저는 은도금케이블로 주문했기 때문에 케이블이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는 저도 잘 모르겠군요. 정말 어느쪽으로도 치우치지 않은 소리인 것 같습니다. 고음이 살짝 부족한건지 귀가 ATH화 된건지는....


케이블은 은 도금이긴 하지만 견고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역시 이건 나중에 자금적 여유가 생기면 다른 케이블을 알아봐야 겠네요. 슈어 하우징 교체도 될 수 있다면 해 보고 싶은데 그건 잘 될지 모르겠고...


그리고 차음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맥북에 이어폰을 꽂고 소리를 3칸으로 했는데 앞사람 말하는게 전혀 안들려요.. 이건 노래가 안나와도 귀마개급 차음성입니다.... 아마 폼팁의 영향인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는 가성비는 뛰어나지만, 저처럼 뚜렷한 성향을 가진 이어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A/S 받는 동안 잠시 쓰는 이어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만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나면 사진도 찍고 내용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