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청춘 공유기 리뷰!

리뷰/제품 리뷰(TECH)

by KAZE11KOA 2017. 12. 19. 20:29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의 공유기 중, 청춘 모델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샤오미에는 수많은 제품들이 있는데, 공유기 또한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것은 기존 모델에서 크기가 축소된 모델입니다.

그렇지만 있을 건 다 있는 공유기,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2.4ghz의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는 공유기이며,

구성품은 공유기 본체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하고, 전면에는 상태 알림 led가 있습니다.

안테나 두 개는 180도 정도 회전이 가능하고 이더넷 포트 하나는 입력을 받고, 두 개에서 허브 역할을 할 수도 있어요 @@!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전원 공급이 1a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보조 배터리로도 작동이 가능해요 ㅎㅎㅎ

또한 공유기 설정을 위해서는 사용 설명서에 적혀 있는 주소에 접속하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전용 앱을 다운로드 해서 설정 할 수도 있구요.


벽 투과모드가 존재하는데, 이 모드를 사용하면 공유기가 신호를 전달해 주는 거리가 늘어나게 된다는데... 효과는 느껴봤지만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또, 무선 인터넷 증폭기 기능이 있다는 것! 이것이 최고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공유기로 사용하다 와이파이가 약한 공간에서 사용하는것이 굉장히 용이합니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김포외고 기숙사 노트북실의 무선 인터넷을 옆옆옆옆 위에 있는 방에서 증폭기로 원만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성능은 뛰어났는데요, 문제는 현재 이 공유기를 누가 훔쳐갔습니다 (ㅡㅡ;;) 어떻게 저걸 훔칠 생각을...



사실 사진이 적은 이유도 리뷰 3일차에 공유기가 도난당한 탓이죠... 흐...

조금 세세히 찍어뒀어야 했는데 ㅠㅠ


어쨌거나 공유기의 전체적인 평가입니다!


가격 : 엄청난 혜자


>먼저 가격입니다. 대부분의 공유기가 현재 2만원대를 순회중인데 홈플러스에서 2만원보다 적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도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 아쉽지만 뛰어난 가성비


>성능이 아쉬운 부분은 이 청춘이라는 공유기의 원래 모델이 usb 포트를 통해 무선 외장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조금 남습니다. 가격차이가 그렇~게 큰 것도 아니기 때문에 가정용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ㅎㅎ..


총평


공유기를 알아보고 있는데 샤오미가 눈에 들어온다면

사용하는 공간이 작다면 제격,

집이 조금 크다면 상위 라인업에서 wifi +로 확장해서 쓰면 되시겠습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